스킵 네비게이션

제 35 부안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35회 부안군의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전 다음

제35회 부안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차
부안군의회사무과
일시 : 1993년 11월 26일 (금) 10시
장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
1. '93년도 군정추진 상황및 '94년도 군정 연설의 건
2.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3. 휴회의 건
( 10시 00분 개의)

○ 의장 김영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5회 부안군 의회 정기회 제2차 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위로이동 1. '93년도 군정추진 상황 및 '94년도 군정 연설의 건

○ 의장 김영후
그럼 의사일정 제1항 '93년도 군정추진 상황 및 '94년도 군정 연설의 건을 상정 합니다.
먼저 강수원 군수로부터 '93년도 군정 결산 및 '94 군정 연설이 있겠습니다.

○ 부안군수 강수원
존경하는 김영후 의회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새시대의 지평을 연 지방자치가 문민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한층 높은 차원으로 온 군민의 가슴마다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피어나는 개원 3년째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1994년도 예산안의 제출에 즈음한 새해의 군정 기본방향과 예산안 제안설명을 드리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부안군 발전의 튼튼한 기틀과 군민 복지증진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시며 군정에도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다해주신 의원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금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국가적으로 문민정부의 출범으로 변화와 개혁속에 부정부패의 척결, 신경제 5개년 계획추진, 금융실명제 실시, 공직자 재산등록 시행, 국가 기강의 확립으로 민족 진운의 새 역사의 장을 여는 신바람 나는 한해였다 하겠습니다.
우리군에서는 새 시대에 부응하여 행정쇄신으로 과거의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고쳐 나가면서 군민의 복잡한 민원을 1회 방문 처리로 신속.공정하게 처리, 백성을 주인으로 아는 행정을 실천하고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을 찾아 보살피는 현장 행정을 추진하는 등 주민을 먼저 생각하고 믿음과 사랑이 넘치는 고장, 낙향 부안건설을 목표로 군민 정신운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지역개발 기반구축을 위하여 부안읍 중앙로 개설 추진 관통로, 남부 간선도로,산업 순환도로 개설, 위도 관광권 개발계획 수립, 대대적인 군도의 확.포장 실시 등으로 서해안 시대의 거점 도시화를 향한 미래 지향적인 개발의 축을 설정 추진하였고, 주민들의 소득기반 향상을 위하여는 생력농업의 추진, 고품질 미곡의 생산판매, 시설채소 재배 확대, 첨단농업 기술보급, 농기계 보급, 유통구조 개선등 장기발전을 위한 기틀을 다지고자 힘과 노력을 다하여 왔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온 군민이 새시대에 동참, 민주적이고 자주적으로 지역 발전과 사회복지를 도모코자 지혜와 열의를 다하고 있을때 공익을 빙자하여불법하고 부당하게 사익을 탐욕하여 위법한 수단까지 자행한 반 사회적,반지역적 이기주의가 발생한 사실이 있었으나 밝은 햇살에 세균이 박멸되듯 온 주민의 지탄속에서 정의로운 법질서 아래 묻혀지는 것으로 귀결 되었음은 실로 우리지역 발전에 당연한 처사가 아니었는가 싶습니다.
또 한편, 벼농사는 장기간의 장마로 병충해와 냉해로 농민들의 어려움이 예상 되었으나 철저한 병충해 방재와 수확기의 좋은 일후로 피해가 전무 하였음은 복된 우리고장의 다행한 일이라 아니할 수 없겠습니다.
지난달 10일 관내 위도면 임수도 부근 해역에서 여객선 서해훼리호 침몰참사가 발생하였음은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온 국민의 충격과 아픔속에서도 사고당시 전 군민이 하나가 되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70명의 고귀한 인명을 구출하였고 실종자 시신을 1구도 빠짐없이 인양케 되었음은 동서고금의 해난사고 사상 기적적인 선례가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군민들의 살신성인의 희생적 정신의 발현이며 인간애의 승리라 사료되어 유가족과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와 감사를 드리는바 입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금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중요한 시점에 서 있습니다.
세계의 열강들은 자국의 이익추구를 위해서는 정상조차 「장사꾼」을 자처 하며 약소국들의 빈약한 자력기반과는 상관없이 U.R협상 타결등 무역 개방의 압력을 가일층 강화해 오고 있고, 한치 눈앞에서 북한은 국제 원자력 협력기구의 핵사찰조차 거부하고 있는 상태로 우리의 주변 상황은 매우 우려되는 어려운 여건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고을을 살펴볼때 지금 우리는 상대적으로 뒤떨어진 지역발전을 위한 과제들이 산적해 있음을 밤을 지새우는 고통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대망의 21세기는 눈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새롭게 전개될 서해안 경제권 시대를 맞으며, 우리군은 서해안 개발의 중추적인 위치에 있다 할 것 입니다.
따라서 우리군민 모두는 이 중요한 시점에서 지혜와 힘을 모아 새로운 발전의 기틀을 잡아 미래의 꿈을 반드시 가꾸어 내야만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대적 요청과 주민의 여망을 바탕으로 1994년도 군정을
정신면에서는 군민을 주인으로 받들고,인정이 넘쳐 흐르는 고장을 이루며물질면에서는 군민 소득기반의 구조적인 혁신과 우리군이 서해안 거점 도시로 개발 되도록 하고자 중점 방향으로 믿음.사랑 두터운 고을 가꾸기, 성숙한 지방자치 역량의 제고, 미래 지향적인 지역개발, 균형잡힌 지역경제의 육성, 희망을 주는 자립 농.어촌 기반구축, 쾌적하고 건강한 복지사회 조성에 역점을 두어 군정을 수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저는 먼저 우리고을이 믿음과 사랑으로 인정이 넘처 흐르는 고을로 부활하는데 역점을 다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옛부터 우리의 고장은 인심좋고 살기좋아 「살아서는 부안」이라 할만큼 그 명성이 높았으므로 우리는 믿음과 사랑이 두터운 즐거운 삶의 터전. 낙향 부안을 다시 일으켜 세워 나가야 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진정. 투서. 모함. 모략이 없어지고 불법하고 부당한 극단적인 이기주의가 뿌리를 내리지 못하며 사회 정의가 살아 숨쉬는 법질서가 확립된 바른 사회로 내 고장을 내가먼저 사랑하고 서로 믿으며 화합하여 어우러지는 사랑의 고장으로 지역발전의 저해요인 제거에는 내가 먼저 앞장서는 용기있는 문화 시민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미래의 꿈과 희망이 피어나는 바르고 어우러지는 문화의 고을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각 계층별 교육과 홍보의 확대실시 및 군민이 참여하는 군정 추진을 위하여 각 분야별 설명 기회를 늘려나가 현장대화의 확대와 각종 기관단체의 자발적인 활동을 유도하겠으며, 지역의 화합 발전과 저해 요인 제거를 위해서는 사례별 공개등 단호한 조치와 아울러 특별 계도로 개선에 역점을 두어 추진 하겠습니다.
또한 내고장 알리기,내고장 살리기,저해요인 솔선 해소등 내고장 사랑 실천 운동을 기관 단체별 범 군민적으로 전개해 나가며 전통 문화 유산의 계발 보전을 위하여 문화재의 개발보존, 유천 도요지 복원 정화 사업등을 추진하여 지방사를 재 조명해 나가고 문화유적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연계 개발하여 지역특성이 있는 관광지로 개발하고 관내 모든 도로의 조경과 도시공원 조성을 연차적 계획에 의거 추진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군민이 주인이 되어 군민의,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자치를 실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 고을의 주인은 항상 군민이며 군정의 대상도 군민인 만큼 모든 군정은 군민 다수의 의견을 전폭적으로 수렴하는 군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 15일 의회 2주년 개원 축하 인사에서도 말씀 드렸듯인 최대 다수의 행복을 위해서 오직 공익만을 앞세우며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움이 없는 유리병속에 공개행정을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공직자는 먼저 정직하고 근면한 머슴으로써 지역개발과 주민 소득증대 그리고 주민복지 구현에 온 힘을 다하고 군민은 주인으로서의 주체의식을 가지고 군정에 참여하는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주실때 우리의 자치행정은 크고 높은 기상으로 피어날 것 입니다.
민원행정을 주민편의 위주로 개선 실천함으로써 민원인의 경제적,시간적,비용 절감으로 사회적 생산성을 드높히는 민원 1회방문 처리제를 지속적으로 추진 정착시키고, 과거에 잘못된 행정의 관행과 제도를 개선하여 내실있는 행정 쇄신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풍수해로 인한 재해나 인위적인 재난의 요소를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 대형사고를 예방하므로써 다수의 인명 피해와 재산피해를 없애, 안심하고 살수있는 지역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는 미래 지향적인 지역개발 추진으로 21세기를 지향하는 새만금 간척 종합개발 사업,부안댐 건설,서해안 고속도로 개설등 서해안에 대단위 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이에 발맞추어 우리 고을이 거점 지역으로 육성 발전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어 미래 지향적 개발에 역점을 두어 추진 하겠습니다.
먼저 부안읍 도시계획에 있어 남.북을 이어주는 중앙로와 관통로, 동, 서를이어주는 남부 간선도로를 개설 확.포장하여 부안군 전역의 지역개발을 위한 축으로 설정하고 산업.경제.문화의 기능을 도모하는 계획성 있는 지역 개발을 꾀하여 2000년대를 대비하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부안,동진,행안,계화 등 4개 읍.면을 연결 순환하는 산업 도로망을 개설함으로써 교통의 원활을 기함은 물론 값싼 공장, 주택, 버스공용 터미널, 종합 운동장등 각종 산업용지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진흥과 경제 활성화의 기초가 되게 하고자 년차적으로 개발해 박차를 다해나갈 계획 입니다.
위도 개발을 위해서는 위도 관광 순환도로 개설, 방파제 축조 보강, 선착장 시설, 여객 편익시설, 상수원 개발, 해수욕장 개발등의 사업을 위도 주민의 발전 기반이 될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수십년동안 매년 여러차례 숙명적으로 되풀이 침수되어오는 줄포지역 상습 침수 재해에 대하여는 줄포만에 유수지를 축조하여 침수 재해를 영구히 추방,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오지 개발 사업과 정주권 개발 사업을 지역실정에 맞에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군도 확.포장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94년도에는 그 포장율을 84%로 올리는데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개발 사업은 우리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발전을 선도하는 개발이 되도록 역점을 두어 추진 하겠습니다.
네번째로는 균형잡힌 지역경제의 육성 입니다.
우리 지역의 산업구조를 살펴보면 1차 산업이 48.7%, 3차 산업이 36.5%인 반면 2차 산업은 7.6%로서 제조업이 가장 취약한 부분으로 균형잡힌 산업 구조로의 개선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는 지금 우리에게 부과된 당면 과제 입니다.
따라서 줄포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하여 입주업체의 가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파급 효과가 큰 유망한 제조업체의 유치와 새로운 중소기업 창업 육성에 중점을 두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특화산업의 육성, 교통망의 확대와 내 고장 산품 사주기를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지역 내 기업의 생산과 판매활동을 도와주고 물가정보 확보와 모니터 요원 활동 강화 등으로 물가 안정을 기하여 지역경제의 균형 도모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지역경제가 살아나야 지역이 발전될 수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확고한 경제 의식으로 동참하여 주실것을 당부 드리고 싶습니다.
다섯번째로는 희망을 주는 자립 농어촌 기반 구축 입니다. 우리나라 인구 구성비에 있어 농업 인구는 12.2%인 반면 우리군은 55%인바, 2001년에 있어서는 국가적으로는 8.7%로 추정하고 있는바, 우리군의 농업 인구를 50%로 예상하여 볼 때 군정에 있어 농업과의 관계는 가장 큰 비중으로 추진해 나가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따라서 우리군은 전형적인 농업군으로서 전국 벼 생산량의 1.3%에 해당하는 식량을 생산해내는 전진기지로 전국에서 가장 질이 좋은 미곡의 생산과 판매가 이루어 지도록 부안 특미 생산 정착에 역점을 두어 추진하겠으며 손쉽고 비용이 절약되는 생력 영농을 중점 추진하고자 못자리 단계를 생략하는 직파재배와 어린묘 이앙으로의 전환사업 및 농기계 공급 지원 확대, 비료 살포기, 애취기등을 특별 공급하여 완전 기계화 영농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기계와 영농을 위한 농지 기반 시설로 수리 불안전답의 관.배수로 개설,경지정리, 농로 시설등을 착실히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온 들녘에는 백색혁명이 이루어져 시설채소가 대대적으로 재배되어 농한기를 없애고 유휴농지를 생산화 하여 농가소득 향상을 기함으로서 스스로 살려고 노력하는 농민에게 경제 자립을 훌륭하게 성취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농산물 유통 체계화를 위하여 농산물 저온 저장고, 농산물 가공 공장 등을 확대 설치하고 생산지에 농산물 집하장과 대도시에 판매시설을 확보하여 유통구조 개선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농산물 시장 유통 정보를 농민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농가소득 향상을 기하고자 농촌지도소에 유통정보 센타를 계속 설치 운영하고 조직 배양실의 효율적 운영과 첨단 기술 도입 등을 통한 우량품종의 다양한 개발과 상품성이 높은 품종 개량에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그리하여 밝은 햇살, 맑은 공기, 조용한 자연환경, 포근하고 구수한 농심과 물질적 풍요로움으로 떠나가는 농촌에서 돌아오는 농.어촌 희망을 갖는 농.어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여섯번째로는 쾌적하고 건강한 복지사회 조성으로 모든 주민이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의료보장의 확대와 양질의 의료 써비스로 밝고 질병없는 사회를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며 다함께 지키는 공중위생과 건강한 군민 보건향상을 적극 추진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육성, 여성의 지휘향상, 경로효친 사상의 고장에 진력하여 살아가는 보람과 기쁨을 갖이 나누는 공동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염되지 않는 환경보전을 위하여서는 쓰레기 매립, 분뇨의 처리등 환경정화 시설을 강화해 나가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본래의 자연으로 가꾸는 국토 대청결 운동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강산은 오염되지 않은 국토로 잘 관리 보전하여 우리 후손에서 물려주어야 할 것으로 범 군민적 생활화 운동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생활능력이 없는 거택보호 대상자에 대하여는 생계가 유지 보호되도록 하고 자활보호 대상자와 모자세대등 생활 능력은 있으나 저소득 계층에 대하여는 직업훈련 취업알선에 중점을 두어 자활 능력을 향상시켜 나가겠습니다.
장애인과 불우계층에 대하여는 보호와 격려에 역점을 두며 생활보호 대상자와 저소득층 그리고 소외계층에 대한 보호.지원을 최대한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어려웁고 소외된 이웃의 지원은 단순한 보호와 지원에서 탈피하여 희망과 보람을 주는 보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
이상으로 내년도 군정시책 방향을 설명드리고 의회에 제출한 '94년도 군정 시책을 추진하기 위한 예산편성 내용을 개략적으로 말씀드리면 총세입 세출 예산규모는 55,666백만원으로서 일반회계가 50,478백만원, 특별회계는 5,188백만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94년도 세출 예산은 어려운 재정 여건을 감안하여 경상적 세출 요소는 최소화하고 농어촌의 혁신적 소득증대와 미래 지향적인 지역개발에 중점을 두고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역점을 두어 편성하였음을 말씀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의 높으신 경륜과 애정어린 심의로 아무쪼록 제출된 예산안이 원안대로 의결되어 군정이 차질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세부적인 예산안 제안설명과 아울러서 '93년도 군정 추진상황은 기획실장으로 하여금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군정 발전에 의회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기대하면서 의원님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마다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993년 11월 26일 부안군수 강수원

○ 의장 김영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하여 정회를 선포합니다.
회의는 오후 2시에 속개하겠습니다.
(10시 31분 회의중지)
(14시 00분 계속개의)

○ 의장 김영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기획실장으로부터 '93년도 군정 추진 상황에 대하여 세부적인 설명이 있겠습니다.

○ 기획실장 허상옥
( 보고내용 끝에 실음 --------- 13 )

○ 의장 김영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휴식을 위하여 정회를 선포합니다.
(15시 00분 회의중지)
(15시 10분 계속개의)

○ 의장 김영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기획실장 계속해서 예산안에 대하여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획실장 허상옥
( 보고내용 끝에 실음 --------- 146 )

○ 의장 김영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위로이동 2.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 의장 김영후
이어서 의사일정 제2항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재무과장 나오셔서 제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재무과장 신각동
재무과장 신각동 입니다.
지방재정법 제125조 및 동 시행령 제47조, 지방재정법 제41조 및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에 대한 의회의 승인을 얻고자 다음과 같이 제안 설명을 드립니다.
먼저 '92회계년도 일반회계와 11개 특별회계 세입.세출 총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년도 세입 결산액은 67,508백만원이며 세출 결산액은 55,269백만원으로써 12,239백만원의 세계 잉여금이 발생하여 이중 93년도로 이월하여 집행한 명시이월및 사고이월액 5,106백만원을 제외한 7,133백만원의 순세계 잉여금은 '93년도 추경예산 재원으로 활용되었습니다.
다음은 회계별 세입세출 결산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회계의 세입 결산액은 51,609백만원이며 세출 결산액은 43,177백만원으로써 8,432백만원의 세계 잉여금이 발생하여 이중 '93년도로 이월시켜 집행한 2,483백만원을 제외한 순세계 잉여금 5,949백만원은 93년도 제1회 추경예산 재원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일반회계의 세입세출에 대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세입은 예산액 44,477백만원보다 16%가 증가한 51,609백만원 입니다.
그 세입 내력을 구분해보면 지방세가 예산액 4,659백만원의 104%인 4,854백만원이 증수되었고 세외수입이 8,246백만원의 예산액보다도 187%가 증가한15,481백만원이 수입되었으며 지방교부세가 21,470백만원, 보조금이 9,804백만원으로써 이중 국비가 6,011백만원, 도비가 3,793백만원이 수입 되었습니다. 세출에 있어서는 예산현액 51,274백만원의 84%인 43,177백만원이 집행되었습니다. 그 지출 내력을 기능별로 구분해서 말씀드리면 의회비가 예산현액 409백만원의 91.6%인 375백만원이 지출되었고 일반행정비는 예산현액 13,003백만원의 88.2%인 11,472백만원의 지출을 비롯하여서 사회복지비가 예산현액7,570백만원의 85.5%인 6,322백만원, 산업경제비가 13,021백만원의 93.4%인12,176백만원, 지역개발비 13,515백만원의 83.9%인 11,348백만원, 문화체육비가 1,453백만원의 88%인 1,279백만원, 민방위비가 297백만원의 70.7%인210백만원이 지출되었습니다.
다음은 상수도 특별회계를 비롯한 10개 특별회계의 총괄 결산 내용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92년도 11개 특별회계의 총 세입 결산액은 15,899백만원이며 세출 결산액은 12,092백만원으로써 3,807백만원의 세계 잉여금이 발생하여서 이중 93년도로 이월하여 집행한 2,623백만원을 제외한 순세계 잉여금 1,184백만원은93년도 추경예산 재원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다음은 채권 현재액에 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92년도 말 현재 총액은 397백만원으로써 일반회계 채권이 42백만원, 특별회계 채권이 355백만원입니다.
각 회계별로 구분하여 말씀드리면 농어촌 주택 채권액이 14백만원과 새마을 소득지원 금고가 45백만원, 농공지구 조성사업 채권이 95백만원, 공림관리 채권이 2백만원, 농어촌 소득금고 채권액이 199백만원으로 특별회계 채권 전체의 5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채무 현재액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92년도말 현재의 채무 총액은 9,982백만원으로써 일반회계 채무액이 2,782백만원이고 특별회계 채무액은 7,200백만원 입니다.
이를 각 회계별로 구분하면 상수도 특별회계가 5,732백만원이며 농어촌주택 특별회계가 114백만원, 농공지구 특별회계 873백만원 그리고 소득금고특별회계가 481백만원 입니다.
채무의 종류는 지방채가 121백만원이고 차입금이 9,861백만원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공유재산과 물품에 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유재산 현재액을 화폐로 환산한 92년도 말 현재의 총액은 6,786백만원으로서 그중 행정 재산이 4,714백만원, 보존재산이 2백만원, 잡종재산이 2,070백만원을 이루고 있으며 '92년도 말 현재의 물품 총액은 매입가격으로 환산 1,526백만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끝으로 92년도 기금결산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92년도 말 현재의 기금은 121백만원으로 청소년 자립기금이 303백만원, 저소득층 자녀 장학기금이 88백만원입니다.
이상으로 1992년도 부안군 세입세출 결산 내용을 개괄적으로 설명 드렸습니다.
검사 기간동안 수고해주신 결산검사 위원님께 새삼 감사드리면서 기왕에 집행부에 통보해주신 결산검사 의견서에서 지적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내 시정.개선토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제안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김영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92 세입.세출 결산 검사에 수고하신 이병학 의원과 김귀태, 송종화 위원께 사의를 표하는 바 입니다. 결산검사 결과는 이미 의원 간담회에서 충분한 질의와 토론을 거친바 있으므로 질의와 토론을 생략하고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은 제출된 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9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이 의결되었음을 선포 합니다.
위로이동 3. 휴회의 건

○ 의장 김영후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을 상정 합니다.
우리 의회는 오늘로 본회의 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93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93년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일간에 걸쳐 휴회코자 제의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93년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일간 휴회하기로 가결되었음을 선포 합니다.
연일 계속된 의회 활동에 협조해 주신 의원동료께 감사드립니다.
휴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 감사가 진행 됩니다.
왕성한 활동이 있어 주길 기대하면서 제35회 부안군 의회 정기회 제2차 회의 산회를 선포 합니다.
(15시 37분 산회)
○ 출석공무원 (17인)
부안군수 강수원
부군수 박병규
기획실장 허상옥
내무과장 김형진
사회진흥과장 최문수
재무과장 신각동
지적과장 임정식
사회과장 송성관
환경보호과장 박병관
가정복지과장 이옥순
산업과장 조정훈
지역경제과장 이용재
수산과장 신동석
산림과장직무대리 이봉규
민방위과장 이계완
도시과장 김영수
부안댐건설지원사업소장 한주석

동일회기회의록

제35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1 대 제 35 회 제 5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3-12-24
2 1 대 제 35 회 제 6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2-22
3 1 대 제 35 회 제 4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3-12-20
4 1 대 제 35 회 제 4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2-16
5 1 대 제 35 회 제 3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2-10
6 1 대 제 35 회 제 2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2-08
7 1 대 제 35 회 제 3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3-12-08
8 1 대 제 35 회 제 5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2-07
9 1 대 제 35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3-11-26
10 1 대 제 35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3-11-25
11 1 대 제 35 회 제 1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3-11-2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