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발언


과장님, 지금 우리 영상테마파크와 전라좌수영을 영상세트장으로 한다고 했는데, 지금 그 좌수영은 현재 거기가 운영을 안 하고 있으시죠?


김광수 의원 발언


그러면 앞으로도 그 부분은 지금 어떻게 할 뭐 계획이 혹시 있으신가요?


김광수 의원 발언


거기에 지금 그 건물이 노후화되다 보니까 지금 보기가 굉장히 좀 흉한 상태거든요.
그래서 거기를 지금 관광객들이 그래도 그 유명한 자리이고, 전광이 아주 거기가 참 좋거든요.
그래서 거기가 위험하고 그렇기 때문에, 거기에 관광객들이 더 들어가서 그 안에 저기하지 못하도록 바깥쪽에 안전장치를 좀 설치할 그런 필요성이 있다고 봐요.
그래서 저희가 바로 또 그 밑에는 바닷가라, 관광객들이 언제 어느 때 거기를 들릴 수 있을지도 모르고 그러니까 그 부분을 좀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거기에 안전 뭐 펜스라든지 쳐서 관광객들이 미연에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예.


김광수 의원 발언


그와 관련해서 우리 위원장님께서 말씀을 하셨기 때문에 제가 덧붙여서 한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거기는 정말로 경관이 아주, ‘변산면 격포리 궁항’ 하면 거기뿐이 없어요.
바로 바다 바로 위잖아요.
그래서 지금 네오넥스에서 일부 그 부분들을 거기까지 다 매입을 하려고 하느냐, 그런 와전된 얘기도 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과장님.
그래서 그 부분을 과장님께서 혹시라도 그런 부분들이 있어가지고 어떠한 얘기가 나올 때는 바로 의회에 이렇게 보고를 한번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 그런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그 얘기를 지금 많이 하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과장님께서 참고로 꼭 염두에 두시고, 그런 부분이 있다면 바로 의회에 보고 한번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과장님, 지금 당초에 1차 공유재산 심의 때 올라온 내용과는 좀 변경이 되었는가요?


김광수 의원 발언


예.


김광수 의원 발언


그러면 이번에 공유재산 심의를 마치고 나서 지금 저희 의회에서 이 부분을 뭐 여러 차례 그 논의한 바가 있습니다마는, 당초에 이렇게 얘기했던 부분과 이번에 과장님께서 위치 변경했던 내용과 그 공유재산 심의가 끝나고 토지 구입을 해가지고도 위치 변경을 또 임의로 좀 하실 계획이 있는가요?
아니면 지금 변경한 이 부분으로 할 것인가, 좀 설명 한번 해 주세요.


김광수 의원 발언


지금 이 부분을 가지고 우리 의회에서도 여러 번 그 논의도 했고 그러기 때문에 우리 과장님께서 이 사업을 하는데 정말로 군민들이 바라볼 때, 당초에 이렇게 공모를 했을 때는 이 위치에 했었는데, 우리 군민들이 바라보는 시각이나 또 의회에서 바라보는 시각이나, 과장님께서 위치 변경을 해서 거기가 앞으로 미래지향적인 그런 발전성이 있다, 그런 말씀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마지막으로 한 말씀만 드릴 게요.
우리 과장님, 산림정원과하고 협의하면서 정말로 이 부분은 우리 부안군의 미래, 큰 역할을 할 그런 지금 사업입니다.
그래서 산림정원과하고도 좀 서로 소통하고, 이런 부분들을 또 의회하고도 소통해서 오늘 공유재산 심의가 끝나고 나면 부지매입해서 착공하는 그런 부분들도 의회하고 협의해서 충분한 의견 검토를 해주시기를 간곡히 말씀을 드리면서....
정말로 부안군의 큰 사업이고 그렇기 때문에 해뜰마루에 이 사업이 들어옴으로써 우리 군민들은 이 부분이 정말로 해뜰마루하고 잘 조화를 이루어졌다, 그런 부분을 할 수 있도록 정말 심도 있게 검토하고 검토해서 사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시기를 이렇게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