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발언


우리 관광과장님!
이렇게 주무팀장으로 계시면서 많은 것들을 보고 부안에 관광이 지금 머물고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 것으로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우리 부안은 가는 곳곳마다 관광지이고, 관광의 명소입니다.
그런데 우리 부안의 관광이 지금 머물고 있기 때문에 우리 과장님께서 새로 또 이렇게 과장님으로 승진도 하셨고 그러기 때문에 정말로 부안에 관광이 머물지 않고 앞으로 미래 100년, 그런 안목을 보고 이렇게 좀 추진을 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뭐 앞에서 여러 의원님들께서 마실축제 관련해서 많은 말씀을 하셨지만, 특히 변산의 대표관광지인 변산해수욕장 같은 경우에는 관광객들이 매년 지금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마는, 올 때마다 변화된 것이 없다고 지금 말씀을 많이 하고 계셔요.
하지만 지난 2025년도에 정말로 송포에 우리 환경과에서 조성을 했죠?
샤스타데이지 꽃, 그 하나 보고 관광객들이 한 50만 명이 다녀갔다는 그런, 뭐 언론에서도 그런 말씀을 했고, 우리 관광과 직원들께서도, 과장님도 그 현장을 가서 보셨기 때문에 잘 알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변산의 대표관광인 변산해수욕장이 앞으로 부안마실길 다음에 변산해수욕장이다, 본의원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뭐 이렇게 변산해수욕장을 전체적으로 큰 틀에서 한 번쯤은 큰 그림을 그려가지고 용역을 잘해서 우리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우리 부안을 찾아올 수 있도록 그런 콘텐츠를 좀 마련할 필요성이 있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과장님께서 그런 부분들을 할 의지는 계시는가, 간단하게 말씀 한번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과장님 말씀대로 그런 부분들을 앞으로 꼭 관철시켜서 우리 변산의 명품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잘 체크해 주시기를 간곡히 이렇게 부탁드리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