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세 의원 발언
과장님, 수고하십니다.
9페이지 보면, 부안군 농어촌버스 터미널 사거리 회전교차로 지금 설치 준비하고 계시죠?
이강세 의원 발언
지금 주요 쟁점이 대형버스 차량이 이렇게 도는데, 반경이나 이런 부분이 뭐 괜찮은지요, 그게....
이강세 의원 발언
‘그 부안군 농어촌버스도, 버스들도 대형화 돼가지고 그런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지 않을까?’라는 그런 설계를 뭐 하면 그 기준은 맞추겠지만....
거기가 그 교통량이 제일 많아요.
지금 공사 기간이 1월부터 10월까지로 되어 있어요.
실질적인 공사 기간은 어떤가요?
이강세 의원 발언
그러면 주민들이 좀 불편 상황들이 계속해서 발생할 텐데....
이강세 의원 발언
그러면 공사 기간을 최대한으로 단축을 시킨다든가 이런 여러 가지 세부적인 방법을 좀 해서 원활한 교통 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해야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이강세 의원 발언
이게 그 아마 사고 위험 순위 제일 1번에 회전교차로를 만드는 것 같아요, 지금.
이강세 의원 발언
그리고 이제 그전에는 뭐 민원성이 강한 데 우선적으로 배정해서 회전교차로를 만들 기도 했더라고요.
이강세 의원 발언
그보다도 ‘정말 금액이 많이 들든 어쨌든 제일 위험성이 높은 곳에 먼저 순위를 배정해서 연구하고 해야 되지 않느냐.’라는 생각이 들어요.
혹시 그런 계획이 있는지, 그리고 미리 순위를 정해서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려고 생각을 하는지, 그런 것은 혹시 자체적으로 계획을 갖고 있나요?
이강세 의원 발언
예, 그렇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이강세 의원 발언
소장님, 수고가 많습니다.
질의를 하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응급의료, 10페이지에 의료대응체계 구축을 핵심으로 하고 계시잖아요?
이강세 의원 발언
불편한 것이 아니라 많은 그 갑자기 응급환자가 됐을 때는, 또 어린이들이, 애들이 타지로 또 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강세 의원 발언
그래서 의사 두 분을 가지고 있어도 또 진료를 대기해가지고 길게 받아야 되는 그런 상황들도 있더라고요.
또한, 인원이 많다 보니까 감기로 인해서 거기에서 또 재감염이 또 되더라고요.
이런 부분들이 좀 순환체계를 좀 잘해서 뭔가 이렇게 정말 그 사각지대잖아요, 산부인과나 이런 여러 가지들이.
이강세 의원 발언
그런 거를 좀 개발을 해서 보다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그런 부분들은 혹시 없나요?
뭐 성모병원에 강하게 얘기를 해서 좀 소아과를 들여서 입원할 수 있도록 좀 해 달라든지 뭐 이런 부분들을 좀 한 번 협의를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 보입니다.
이강세 의원 발언
예, 젊은 부부들이나 이런 분들이 고통이 엄청 심해하더라고요, 이 부분 가지고....
이강세 의원 발언
그래서 또 맞벌이하는 그 부모가 있으면 또 근무를 하지 못하고 또 그런 여러 가지들이 형성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 부분도 한번 고민을 해서 부안군의 보건 행정을 위해서 좀 더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강세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
이강세 의원 발언
과장님, 수고가 많습니다.
23페이지 보면, 친환경자재 활용 그에 대해서 질의를 드릴 게요.
지금 불가사리 액비를 시작을 해가지고 어느 정도 구체화 돼서 농가들이 많이 사용을 하죠?
이강세 의원 발언
그런데 어떤 농가들은 불가사리 액비를 과다, 그리고 저량, 이 시비량을 구분을 제대로 못해서 그런지 이렇게 수확 면에 떨어졌다, 어쨌다, 그런 얘기들이 좀 많이 나와요, 또.
그리고 너무 많이 해가지고, 과다해가지고 뭐 식물이 주저앉는다든가 그런 상황이 있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정확한 시비량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을 정확히 해서 지금 매뉴얼대로 해서 나가는가요, 그게?
이강세 의원 발언
그런데 그거를 제대로 정확하게 교육을 좀 다시 한번 시켜야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또 정확하게 다 통마다 양은 똑같을 거 아니에요.
그러면 흔들어서 사용을 하라고 하든지 그런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어야 되는데, 또 아랫부분만 쓸 경우도 있잖아요.
그리고 사용하다가 보관 방법이라든지 뭐 이런 부분들이 좀 많이 전파가 되어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강세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