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대 의원 발언


우리 최형인 환경과 과장님, 지금 전에도 의원님들이 얘기하셨지만 지금 상당히 여름철이 되니까 악취에 민감한 부분들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장마철에 더욱더 그러니까 거기에 좀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김형대 의원 발언


5쪽에 보면, 지금 2024년 전국 지질공원 한마당대회가 개최한다고 했죠?


김형대 의원 발언


여기가 우리 부안군이 개최 장소만 주는 거예요?
아니면 우리 부안군에서 어떤 일정한 역할도 하는 거예요?


김형대 의원 발언


장소 지금 그 어떤 컨벤션이나 회의장소, 아니면 뭐 이런 장소가 지금 결정이 됐어요?


김형대 의원 발언


지금 상당히 우리 부안 입장에서는 참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아요.
이게 지금 지질공원이라는 것이 전북권에 우리 서해안권 지질로 이렇게 되어 있어요?
아니면 부안만 이렇게 되어 있어요?
어떻게 되어 있어요, 그 부분이?


김형대 의원 발언


아, 권역으로요?


김형대 의원 발언


그래서 이 행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그 토대로 해서 준비성이 좀 중요한 것 같아요.
‘우리 지금 뭐 해설사나 또 거기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이렇게 하시는 분들이 그날 행사에 어떤 그 포지션을 갖춰서 우리 부안에 어떤 모습을 더욱더 보여줘야 만이 이게 효과적인 것이 나오지 않겠느냐.’ 그런 생각을 가져요.
어떻게 과장님, 어떠세요?


김형대 의원 발언


그러니까 국립공원, 이 지역의 국립공원이라는 명칭, 우리 변산국립공원 같은 경우 제한적인 거, 그 한계적인 것도 있지만 이 지질공원 같은 경우는 모태로 해가지고 어떻게 보면 경관이 우수하거나 어떤 보존적인 거나 이용 목적이 뚜렷하게 보이잖아요.
그래서 이런 것을 그 어떤 효과적인 시너지를 얻어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준비 철저히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형대 의원 발언


예,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