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발언


정화조요.


김광수 의원 발언


과장님!
그 우리 민원과는 군민들 최고 많이 접근하고 찾아다니는 곳입니다.
한 분 한 분이 우리 과장님과 팀장님들께서는 잘하고 계시지만 민원인들이 좀 얘기가 지금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과장님.
21쪽, 신뢰받는 건축행정 구현이라고 있습니다.
인허가 하는데 절차가 지금도 너무나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저기한다고 지금 민원인들께서 누차 이렇게 말씀을 하시고 그래요.
농가주택 하나 짓는데 부서별로 건축 신고를 하다 보면 한 달 걸린다는 말이 맞습니까?


김광수 의원 발언


그 문화재가 걸려있는 지역은 문화재 심의를 받아야 되잖아요?


김광수 의원 발언


그런데 문화재가 안 걸려 있는 지역의 농가주택을 지으려고 하는데도 한 달이 넘게 걸리더라고요.
민원인이 저번 날 오셨어요.
오셔가지고 접수한 날짜를 계산해 보니까 딱 한 달 됐더라고....
그런데 지금도 아직 허가가 안 떨어졌다고 좀 하소연을 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양반은, 한 양반은 문화재가 걸려져 있는 지역이고 그래서 제가 설명을 좀 해드렸어요.
문화재 심의를 받다 보면 한 달이 더 걸립니다.
심의위원들이 한 달에 한 번 심의를 하는 것으로 지금....
맞는가요?
한 달에 한 번이에요, 한 달에 두 번 해요?


김광수 의원 발언


그래서 “문화재가 걸려있는 지역은 좀 시간이 더 지연이 됩니다.”라고 말씀을 드렸어요.
하지만 문화재가 아닌 지역에 농가주택을 짓는 데도 한 달이 넘게 걸린다고 그 얘기를 좀 하시는데....
과장님께서 이 부분을 좀 적극적으로 적극 행정을 해야 된다.
한 달이 넘게 걸리다 보면 그 양반들은 굉장히 지금 다급하게 막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그렇지만 부서별로 협의를 좀 원만하게 해서 한 달 이내에는 허가가 나와서 건축할 수 있도록 좀 역할이 필요한데, 우리 과장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김광수 의원 발언


민원인들한테도 이런 부분들을 한 번쯤은 뭐 전화라도 연락을 하셔가지고 “여차여차해서 이런 부분들이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안내라도 해주시면 민원인들께서 지금까지는 이런 안내 전화 한 통 못 받고 무제한으로 기다렸는데 이렇게 전화라도 해주니 내가 이것으로 위안 삼고 기다리는데 큰 저기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이런 부분들을 과장님이나 팀장님께서 충분한 검토를 해서 일 처리를 해주시기를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예.
9쪽 보면 군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강화에 이렇게 나와 있는데....
제가 서두에서 말씀을 드리다시피 우리 과장님이나 팀장님께서는 그런 부분을 전혀 저기 않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마는 민원인들은 지금도 저희 군민들이 민원인을 하루에 수십 번 수십 건을 다 저기를 하고 계시잖아요?
그런데 “불친절하게 저기한다. 인사를 않는다.” 그런 부분들이 좀 이렇게 종종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그런 부분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군민들이 한분 한분 이런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의원은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우리 민원과장님을 비롯하여 팀장님들은 그렇게 안 하고 있는 거 다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밑에 직원들의, 그 직원일 때라도 그런 부분들 꼭 좀 인지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시기를 이렇게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우리 산림정원과 과장님 이하 팀장님, 고생이 많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2쪽에 보면 부안군 양묘장 공원화 사업 관련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부안군 양묘장이 총 몇 평이나 됩니까요, 거기가?


김광수 의원 발언


3.4㏊?


김광수 의원 발언


1만 평 정도 되네요?


김광수 의원 발언


거의 지금 그 양묘장에 직원들이 몇 분이나 상주하고 계십니까?


김광수 의원 발언


본의원이 이 부분에 대해서 1만 평 정도 되는 굉장히 큰 평수잖아요.
그런데 그 지금 가서 보면 효율성 있게 활용을 좀 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이 좀 안 되어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 우리 양묘장에서 많은 나무 식재를 내서 외부에서 사오시려고만 하지 말고 거기 양묘장에서 좀 단계적으로 이렇게 관리가 된다면 얼마든지 부안군에 그 묘목을 타지역에서 안 사와도 충분히 사용을 할 수가 있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지금 거기 분묘 이장은 다 마무리가 됐습니까?


김광수 의원 발언


그 무연묘를 빨리 정리를 하면 거기가 굉장히 큰 땅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신속하게 진행해서 앞으로 우리 군에 모든 식재를 양묘장에 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다음에는 16쪽에 보면 부안 파크골프장 조성 공사가 있습니다.
그 지금 우리 파크골프장이 줄포면 지금 있지 않습니까?


김광수 의원 발언


그러면 부안읍내, 시내권 내 파크골프장을 작년에도 우리 박병래 의장님께서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그런 계획이 혹시라도 있으신가 구체적으로 설명 한번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읍내권에 계시는 양반들께서 파크골프는 나이를 잡쉈어도 다 지금 하시는 운동이잖아요.


김광수 의원 발언


그렇기 때문에 부안읍내 해뜰마루 끝에 보면 지금 농지가 거기가 좀 많이 남아있잖아요.
그래서 그쪽으로 좀 파크골프장을 부안읍내에 하나 했으면 전체적으로 군민들이 부안읍내에 다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지금 이구동성으로 말씀을 하시는데 그런 계획은 없으십니까?


김광수 의원 발언


그것도 충분히 한번 검토를 좀 해보세요.
부안군의 인구가 다 부안읍에 지금 뭐 이렇게 집중적으로 있다 보니까 군민들께서 나이 드신 양반들이 줄포에 가는 것도 좀 어려움이 많이 있다....
그래서 부안읍내에 그런 파크골프장이 하나 있으면 여가생활하기도 좋고 또 나이 들어서 운동하기 아주 좋은 운동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 말씀을 지금 계속 하시고 계시네요.
그래서 그 부분을 충분히 검토도 한번 해보시고 차후에 부안읍내도 파크골프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광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