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래 의원 발언


박병래 위원입니다.
『2024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하여 수정할 것을 동의 발의합니다.
2024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중 도예가 창작지원센터 건립사업, 부안 폐요업공장 도자문화 복합공간 조성 사업 2건을 삭제하고 나머지는 제출한 원안대로 수정하고자 합니다.
수정동의 이유는 “도예가 창작지원센터 건립사업”은 구체적인 운영계획이 미흡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부안 폐요업공장 도자문화 복합공간 조성 사업”은 사업대상지 여건, 사업비의 적정성 여부 등에 대한 문제가 있어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고, 며칠 전에 저희 위원님들이 다 같이 현장방문도 해서 확인을 했었고, 위원님들의 이런저런 상의 결과 이렇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박병래 의원 발언


우리 문화예술과장님께도 좀 미안하고 재무과장님께도 미안한데, 이 문제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심도 있게 고민을 해 봤어요.
또 그 우리 공유재산 관리는 10억 원 이상 되는 건물에 대해서는 의회에서 분명히 승낙을 받아야죠?


박병래 의원 발언


그런데 20억 원 되는 그 청자 도예창작센터는 그 이걸 받기 전에 미리 예산부터 해버렸어요, 예산부터....
그 점에 대해서는 행정도 마찬가지지만 의회도 거기에 대해서는 부적절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우리가 좀 더 심도 있게 고민했으면 쓰겠습니다.


박병래 의원 발언


이상입니다.